top of page

안녕하세요, 구독자님 nepla.net 운영지기입니다

네플라 운영지기입니다. 구독자님들께 첫 인사드립니다.

네플라 운영지기

2024년 8월 26일

안녕하세요, 구독자님 nepla.net 운영지기입니다.

이렇게 구독자님들께 처음으로 인사드립니다. 정말 반갑습니다. 

사이트를 2020년 11월에 개설했으니, 벌써 4년이 되어갑니다.


그동안 nepla.net은 ‘네플라 주식회사’의 회사 소개 사이트로 활용해왔습니다.

사이트에 유용한 글이 있으면 좋을 것 같아 ‘법률정보’라는 공간을 만들어 법률지식글을 꾸준히 업로드해왔습니다.  



🙏 ‘법률정보’ 공간은 생각보다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게시된 글은 협력 법무법인 변호사들의 10년치 칼럼을 모아놓은 것인데,

구체적이고 전문적인 내용이 많다보니 자연검색만으로도 약 40만여 분이 방문했습니다.

올해는 게시물을 업로드하지 못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구독 신청이 꾸준히 들어와, 꽤 많은 구독자 분이 계십니다.  



🤗 네플라는 누구나 법률지식을 쉽게 찾고, 법률전문가가 궁금할 때 누구나 찾는 법률콘텐츠 및 법률전문가 광고 플랫폼으로 도약합니다.  


네플라는 올해 본격적인 확장 개발에 돌입하여, 변호사님 등 모든 법률전문가들이 참여할 수 있는 서비스로서 nepla.ai를 지난 4월 베타 오픈하였습니다.

메인 서비스 ‘네플라 위키'는 법률지식 글을 법률전문가들이 함께 작성하는 서비스입니다.

‘네스트(Nest)’는 법률전문가들이 자신의 공간에서 자유글을 작성하는 곳으로 9월 말에는 일반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게 하는 블로그 기능을 도입합니다. 더불어 ‘법령 찾기’, ‘판례 찾기’의 검색 기능도 강화하여, 연말에 정식 오픈 할 계획입니다.


모든 판례는 무료로 공개됩니다. 

연내에 일반회원이 질문하고 법률전문가가 답변하는 기능도 도입 예정입니다.

네플라 위키에서 노출순위 걱정 없이 법률지식을 공유하고 일반인들이 이를 통해

해당 법률전문가를 인지하여 클릭하면 전문가 개인의 공간(네스트, Nest)으로 이동할 수 있게 하여, 전문성 있는 법률전문가를 보다 쉽게 만날 수 있게 하는 것이 네플라 서비스의 목적입니다.



📝 법률전문가가 직접 집필한 법률지식을 토대로 한 뉴스레터 서비스가 시작됩니다.

이처럼 기존에 다소 한정된 법률지식 창고였던 nepla.net이 모두에게 열린

법률지식 창고 nepla.ai로 확장됨에 따라, 뉴스레터 서비스가 시작됩니다.

다양한 법률전문가들이 공유하는 유용한 실무지식을 그 전문가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함께 전달합니다. 

보다 유용한 정보를, 보다 쉽게 풀어내기 위한 네플라의 노력을 듬뿍 담겠습니다.  

nepla.net을 통해 이메일 알림 신청을 이미 해주셨기에, 별도로 nepla.ai에 회원가입하지 않으셔도 새 글 알림 기능을 통해 뉴스레터 발행 소식을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새 글 알림이 불필요하게 되셨다면 언제든지 네플라 고객센터(info@nepla.ai)로 취소 요청 메일 주시면 됩니다.

nepla.ai는 현재 네플라 위키 작성자인 법률전문가 회원 및 로펌회원만 가입이 가능하지만, 9월부터는 일반회원도 가입 가능합니다.

실시간으로 법률지식 및 정보 교류가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nepla.ai를 찾아주세요!



항상 감사드리며, 언제나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nepla.net 운영지기 드림

bottom of page